Z플립3 닫으면 커버화면 등장하게 하기

반응형

이번 Z플립은 예쁜 걸로 유명하죠. 그 중에서도 커버화면으로 휴대폰을 더욱 더 예쁘게 꾸미는 것이 유명한데요. 이번에는 예쁘게 꾸민 커버화면, Z플립을 접을 때마다 등장하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닫았을 때 자동으로 커버화면이 등장

 

나는 친절한 안내가 없어도 괜찮다! 는 분은 짧은 요약으로 참고하세요.

" 빅스비 루틴에서 접힘 상태 - 완전히 닫힘과 기능 - 네비게이션 버튼 동작-홈으로 루틴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

 

나는 사진을 보면서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Z플립3 닫으면 커버화면 등장하게 하기

1. 삼성 기본제공 어플인 '빅스비 루틴'에 들어와서 [루틴 추가]를 터치합니다.

 

2. 다음과 같은 루틴 추가 항목이 등장할텐데요.

 

상단의 [언제 실행할까요?]를 터치하여 [접힙 상태] - [완전히 닫힘]을 찾아 적용합니다. 

 

하단의 [무엇을 할까요?]를 터치하여 [기능] - [내비게이션 버튼 동작]

내비게이션 버튼 동작은 [홈]으로 적용하여 완료합니다.

 

3. 왼쪽 사진과 같이 루틴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다음]을 터치하여 [완료]합니다.

 

이렇게 루틴이 추가되었다면 이제 아래와 같이 접었을 때 커버화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배터리 소모를 아끼고자 접었을 때 아래와 같이 설정했었는데요, 열더라도 절전 모드가 다시 꺼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Z플립3 관련 포스팅 더 읽어보기

Z플립3 움짤/GIF 직접 만들어서 커버화면 쓰기 (+ 동영상 준비)

갤럭시 Z플립3 커버화면 움짤/GIF 여러 장 설정하기

Z플립3 커버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