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유령선 베럴드, 배럴드팟과 그 획득법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로스트아크를 하시다 보면 프로키온의 나침반에 등장하는 유령선 컨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 1회 보상 획득이 가능하고, 재련 재료들이 드랍되며 운이 좋다면 전설 각인서도 획득 가능하기 때문에 나름대로 필수 컨텐츠인데요.

     

    이러한 유령선 컨텐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래와 같이 파티를 구해서 가게 됩니다.

    그런데 파티를 구하는 글에 보면 중간 중간 베럴드팟, 배럴드팟 등의 용어들이 보이는데요. 로린이 시절 이 부분에 대해 알지 못했던 기억이 나서 여러분들께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베럴드'와 '베럴드팟'이란 무엇인가

    베럴드, 배럴드로 ㅓㅣ인지 ㅏㅣ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정확히는 '베럴드'입니다.

    '베럴드'는 로스트아크에 존재하는 선박 종류 중 하나인 에이번의 상처의 전용 선원입니다. 

     

    그래서 흔히들 말하는 '베럴드팟'은 베럴드를 태우고 유령선 컨텐츠를 한다는 것인데요. 즉, 베럴드를 선원으로 탑승시킨 에이번의 상처로 유령선에 입장하는 파티를 말합니다.

     

     

    베럴드팟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

    첫번째, 에이번의 상처

    선박 '에이번의 상처'는 기본 제공되지 않는 선박입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내실을 통해 획득하셔야 되는데요.

     

    에포나 평판 중 '유령선 : 에이번의 상처'라는 평판이 존재합니다. 

    이 평판의 마지막 보상으로 에이번의 상처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스산한 밤 안개'라는 에포나 의뢰를 통해 평판 1단계 3번, 2단계 4번, 3단계 5번으로 총 12번의 에포나 의뢰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에포나 의뢰는 유령선 컨텐츠를 진행하는 것이므로 매일 등장하지 않는 유령선을 입장하여 평판을 채우려면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에포나 즉시완료권(즉완권)을 이용하여 12일컷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선원 베럴드 전설 등급 이상

    에이번의 상처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베럴드 선원이 필요합니다.

     

    등급별 베럴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영웅, 전설, 유물 모두 일종의 버프 스킬이 주어지는데요.

     

    영웅 등급의 경우, 레벨 3의 버프를 얻을 수 있고, 전설과 유물의 경우 동일한 레벨 4의 버프를 얻을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좋은 레벨 4의 버프를 획득하되, 같은 레벨의 버프를 제공하는 전설과 유물 등급의 베럴드 중 하나를 구하시면 됩니다.

    ※ 에이번의 상처를 주 선박으로 키울 예정이 아닌 이상 전설 등급을 구매하시는 것이 매우 가성비가 좋습니다.

     

     

    구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도시마다 '시즌 1 : 카드 & 선원 교환'을 해주는 NPC가 존재합니다.

    이 NPC를 통해 선원지원서 상자를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이 상점에서 전설 등급의 베럴드는 해적주화 4만개, 유물 등급의 베럴드는 해적주화 8만개를 소모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획득처들이 있던데요?

    다른 획득처들의 경우 대부분 가성비가 대도시의 NPC보다 안 좋은 편입니다.

     

    1. 유물 등급 베럴드의 경우 파푸니카 대륙 항구의 작살아귀 헌팅 길드선에서 태양의 주화 8016개로 구매할 수 있는데, 이는 해적주화 160,320개에 달하는 양입니다. 대도시NPC에 비하면 2배가 넘는 가격입니다.

     

    2. 전설 등급의 베럴드의 경우, 페이튼 항구의 텀벙게 어업 길드선에서 대도시NPC와 거의 유사한 해적주화 40,080개에 구매할 수 있으나 이는 어디까지나 대도시보다 해적주화 80개 더 많이 소모되네요.

     

    3. 영지에서도 인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지만, 갖가지 내실을 위해 영지 인장이 요구되는 경우가 많기에 대도시에서 해적 주화로 구매하시는 것을 최종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왜 필요할까?

    유령선 컨텐츠를 진행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령선에 진입 시 아래와 같은 디버프가 생깁니다.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감소되어 몬스터를 잡는데에도 느리고,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는 삭제되었으나, 잡몹 잡는 퀘스트에 요구되던 기여도를 쌓는데도 큰 방해였구요.

     

    하지만 베럴드가 포함될 경우 아래와 같은 버프가 부여되고, 이는 디버프의 감소수치와 동일하기에 상쇄되어 평상 시 우리가 느끼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온전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스의 패턴에 뒤늦게 반응하게 되는 경우, 빙글빙글 돌아야 되는 패턴에서 느린 속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망하게 되는 경우 등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을 위한 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참고사항

    어디까지나 베럴드의 버프가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에이번의 상처를 주 선박으로 쓰실 것이 아니라면

    ▶ 선박 레벨은 1레벨로 냅두시면 됩니다.

    ▶ 다른 선원을 구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조금이나마 빠른 속도를 위해 기본 제공되는 선원인 하버크 정도만 같이 탑승시켜 주세요.


    한 번만 획득하면 그 다음부터는 훨씬 쾌적하고 편하게 유령선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세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