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에버그레이스의 둥지 모코코 위치 & 섬의 마음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 에버그레이스의 둥지 위치 알아보기

에버그레이스의 둥지는 루테란 동부에서 우측 하단의 폭풍우 해역 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에버그레이스의 둥지 모코코 씨앗 위치 알아보기

에버그레이스의 둥지에는 총 3개의 모코코 씨앗이 존재합니다.

모두 해당 위치로 가시면 제한 없이 획득이 가능합니다만, 수풀로 인해 찾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1번

맵의 해당 위치에서 2시 방향 밝은 곳으로 가면 숨겨진 길로 진입 가능.

# 2번

수풀에 가려져 굉장히 안 보이는 편이니 근처에서 상호작용을 연타하시는 것을 추천.

# 3번

2번과 마찬가지로 수풀에 가려져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에버그레이스의 둥지 섬의 마음 획득 방법 알아보기

에버그레이스의 둥지 섬의 마음은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를 끝까지 진행할 시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엘가시아 출시 이후 2022.06.29 패치에서 애프터 스토리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래의 패치내역을 함께 확인해보시면,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로 이어지는 퀘스트인 '에버그레이스의 경고'를 완료 시 에버그레이스의 둥지 섬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도록 패치가 되었네요.

 

추가 퀘스트들의 마지막 퀘스트의 보상으로 섬의 마음을 획득하실 수 있으니 어쩔 수 없이 추가 퀘스트를 끝까지 수행하셔야 할 듯 합니다.

 

+) 저는 애프터 스토리 조건 중에 '진실과 거짓, 그리고 선택' 이라는 퀘스트를 어디서 깨는지 모르겠어요.

많은 분들이 엘가시아 스토리를 진행하시고 아마 아래의 메인 퀘스트가 등장하는 것을 보고 '스토리 다 밀었구나' 하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리안오브 가운데에 위치한 NPC '포르티아'로부터 '신에게 바치는 기도'라는 퀘스트를 수락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퀘스트의 연계 퀘스트 마지막으로 '진실과 거짓, 그리고 선택'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진실과 거짓, 그리고 선택' 퀘스트 완료 후 하루가 지나야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를 시작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섬의 마음 획득 방법

에버그레이스의 둥지의 섬의 마음은 필드 보스인 추오를 처치 시 획득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현재는 섬의 마음이 획득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로스트아크에서는 의도적으로 스토리 상 현재 에버그레이스의 둥지 입구에 등장하는 '추오'와 '혼재의 추오'를 잡지 못하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많은 체력과 체력 회복량, 광폭화 등을 통해)

 

과거 스트리머들이 시청자와 함께 도전하여 클리어하고, 실제로 섬의 마음을 획득한 사건이 있었으나 로스트아크 측에서 빠르게 '스토리 상 잡을 수 없는 보스이고, 광폭화가 발생하지 않는 오류로 인해 클리어되었다'고 하여 조치를 취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