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서바이벌 파워업 지우기(Banish) 100% 활용하기

반응형

뱀파이어 서바이벌에 푸냘라가 업데이트되던 때에 지우기(Banish)가 추가되었었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Vampire Survivors) 신캐 푸냘라, 신규 무기 2종과 진화 업데이트 살펴보기

 

그 때 당시 업데이트를 맛보고, 며칠동안 플레이할 때에는 이 '지우기(Banish)'에 대해 큰 생각이 없었는데요. 쓰다 보니 유용한 파워업임을 느낄 수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Vampire Survivors) 파워업 중 지우기(Banish) 활용하기

 

▶ 첫번째, 내가 원하는 무기/장신구의 획득 확률 높이기

지우기를 처음 보신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생각하셨을 부분입니다만, 간단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사진 상 제가 현재 피에라를 획득해놨고, 진화를 위해서는 조합무기로 에잇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러면 나머지 파이어 완드는 제가 필요가 없는 상황이죠. 그래서 파이어 완드를 '지우기'할 경우, 레벨업 시 파이어 완드가 더 이상 등장하지 않으니 필요한 무기인 '에잇'이 등장할 확률이 조금이나마 높아집니다.

 

 

▶ 두번째, 내가 획득한 무기/장신구의 성장 멈추기

이렇게 활용하게 된 것은 바로 장신구 '미치광이의 두개골' 때문입니다.

준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마나의 노래를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장신구 '미치광이의 두개골'이 필요한데요.

이는 레벨이 상승할 수록 적들의 이동속도, 체력, 개체수, 스폰율이 증가하는, 저주가 점점 증가하는 장신구입니다.

 

마나의 노래를 진화시키고 싶으나, 저주를 너무 높이고 싶지 않을 때! 이 '지우기(Banish)'가 매우 유용합니다.

 

우선 마나의 노래 진화를 위해 장신구를 획득한 후,

1렙인 상태에서 레벨업 시 두개골이 등장했다면 지우기(Banish) 설정을 해줍니다.

 

지우기가 설정되었다면,

 

미치광이의 두개골을 제외하고 모든 무기, 장신구가 풀업이 완료 이후에는 

① 레벨업 시 두개골이 아닌 돈/체력이 나오기 시작하고

② 상자를 열더라도 돈이 등장합니다.

즉, 지우기 설정이 된 장신구는 어떠한 경로에서든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성장을 멈출만한 무기, 장신구가 미치광이의 두개골 밖에 없어서 큰 의미는 없을 수 있지만, 앞으로 성장시킬 수록 디버프가 추가되는 장신구가 계속 생긴다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지우기(Banish)의 설명이 레벨업 시 등장하지 않도록 한다고 되어있어 상자에서는 어쩌면 획득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셨거나, 애초에 획득한 무기/장신구를 지울 생각을 안 하셨던 분들께는 나름 꿀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