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아델 스킬트리/하이퍼스킬 공략

반응형

이번 주 목요일, 1월 16일 날짜로 메이플스토리에서 신직업 '아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간략하게 플레이해보며 현재 170정도까지 육성하였고, 플레이해보며 느낀 점을 통해 효율적인 스킬트리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스킬트리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아델의 1~4차 스킬은 레벨업을 통해 모두 마스터가 가능하니 스펙이 넘치시는 분들께서는 스킬트리 신경 안 쓰셔도 무난하실 듯합니다.

1차~4차 스킬트리

* 스킬 뒤의 M은 마스터한다는 뜻입니다.


<1차> 

플레인1 - 샤드1 - 볼트M - 루디먼트M - 샤드M - 플레인M

* 사진 상과 스킬트리 상에는 없는 '레비테이션' 이라는 스킬이 1차에 존재합니다만, 이 스킬은 스토리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 기본적인 스킬을 찍은 뒤 이동기를 마스터하여 기동력을 강화시키고 나머지 스킬들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2차> 

펀토1 - 원더1 - 크리에이션1 - 마스터리M - 부스터M - 어트리뷰트M - 트레인M - 원더M - 크리에이션M - 레조넌스M - 임페일M - 펀토M

* 에테르와 에테르 결정은 2차 전직 시 자동으로 찍혀있습니다.

* 2차 또한 기본적인 공격스킬을 찍어준 뒤, 공격형 온오프 스킬인 원더와 크리에이션을 통해 수월한 사냥을 하면서 부스터의 선행스킬인 마스터리를 찍어준 뒤, 부스터를 찍음으로써 공격속도를 올리고, 나머지 패시브 스킬과 잘 쓰지 않는 공격 스킬들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차>

크로스1 - 테리토리1 - 오더1 - 게더링1 - 어센트M - 톨러런스M - 테리토리M - 오더M - 게더링M - 크로스M - 노빌리티M

* 3차 또한 기본적인 공격스킬을 찍어준 뒤, 패시브 스킬들을 통해 스펙업을 하고, 간단한 사냥에는 쓰이지 않는 노빌리티를 제일 마지막으로 하여 모든 스킬들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 사냥 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테리토리와 오더/게더링의 마스터는 기호에 따라 바꿔주시면 됩니다.


<4차>

디바이드1 - 블로섬1 - 트레드1 - 엑스퍼트M - 퍼펙션M - 데몰리션M - 어테인M - 트레드M - 디바이드M - 그레이브M - 다이크M - 레프의 용사M - 레프 용사의 의지 M

* 하이 에테르는 4차 전직 시 기본적으로 찍혀있는 스킬입니다. 

* 4차 스킬 모두를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마스터리북 20이 10개, 마스터리북 30이 5개가 필요합니다.

* 스킬 '트레드'의 경우 상하로 긴 맵에서 떨어지면서 사냥할 경우 유용하기에 우선적으로 찍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한 사냥터는 루디브리엄 시계탑 최하층 '잊혀진 회랑'에서 타나토스를 잡을 때 사용했습니다.

* 그레이브, 다이크의 경우 보스전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킬이기에 후순위로 밀려났습니다.


하이퍼스킬


<액티브 스킬>

* 마커는 범위기 스킬로, 140레벨 때 배울 수 있습니다.

* 스콜은 자체 바인드 스킬로, 160레벨에 배울 수 있으나 블로섬이 30레벨이 찍혀있어야 배울 수 있습니다.

* 레이스 오브 갓은 다른 직업군에도 존재하는 데미지 버프 스킬입니다. 190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

추천 : 트리거-리인포스, 트리거-이그노어 가드, 트리거-보스 킬러,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 불로섬-쿨타임 리듀스

* 트리거 스킬 3종세트와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 불로섬-쿨타임 리듀스를 추천드립니다.

* 그 이유로는 트리거 스킬이 우선적으로 주력 스킬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고, 레조넌스 엑스트라 힐링의 경우에는 레조넌스를 씀으로써 게이지 수급이 쉬워지기 때문. 마지막으로 불로섬-쿨타임 리듀스의 경우에는 이 스킬을 통해 사출기 갯수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