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스피다 섬 모코코 위치 & 섬의 마음 [로아 시즌2]

반응형

로스트아크 스피다 섬 위치 알아보기

스피다 섬은 베른 대륙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입장 가능한 시간이 1시 30분, 7시 30분, 13시 30분, 19시 30분, 22시 30분으로 5번 입장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스피다 섬 채폭팟이란?

스피다 섬 입장 시간이 다 되어가면 아래와 같은 지역채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다 섬에는 협동 퀘스트 진행 시 '채광' 생활스킬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채광을 할 줄만 알면 협동 퀘스트 진행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하지만 채광 30레벨 달성 시 획득 가능한 '채광 폭탄' 스킬을 사용 시 조금 더 빠르게 협동 퀘스트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줄임말인 '채폭'을 가진 사람들끼리 파티를 꾸리는 것입니다.

 

※ 저는 쌩뉴비라서 채폭도 없고, 곡괭이도 없는걸요

섬 내의 '생활 도구 상인'으로부터 초보자용 채광 도구를 구매하셔서 경쟁 퀘스트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채광 폭탄이 없다면 경쟁 퀘스트가 조금이나마 오래 걸릴 수 있을 뿐이지 경쟁 퀘스트 참여에는 문제가 없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스트아크 스피다 섬 모코코 씨앗 위치 알아보기

스피다 섬에는 총 5개의 모코코 씨앗이 존재합니다.

숨겨진 길이 있으나 핑크색으로 표시해둔 길대로 가신다면 모두 제한 없이 획득 가능합니다.

 

자세한 위치와 설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1번

# 2번

해당 위치에서 5시 방향으로 돌바닥 길이 보입니다. 길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돌바닥 길을 따라가시다 보면 모코코 씨앗 1개 획득 가능. 그리고 길을 따라 더 들어가시면 1개 더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3번

해당 위치에서도 야자수 옆으로 보이는 돌바닥 길을 따라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모코코 씨앗 2개 획득 가능.

 

 

로스트아크 스피다 섬 섬의 마음 획득 방법 알아보기

스피다 섬의 섬의 마음은 보스인 고르카그로스를 처치하여 일정 확률에 따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보스 고르카그로스를 불러내는 과정에서 앞서 말씀드린 '채광'이 요구됩니다.

 

섬 내에 존재하는 거대한 알은 협동 퀘스트 시작 시 채광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채광' 또는 '채광 폭탄'을 쓰시다 보면 마트료시카 인형 마냥 계속해서 알 안에 알이 나오고, 계속 채광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는 하얀색 알이 등장하고, 이 알은 채광이 아닌 타수 많은 평타와 스킬로 때려주시면 됩니다.

 

하얀색 알까지 모두 깨면 고르카그로스가 등장하고,

고르카그로스를 처치하여 일정 확률에 따라 스피다 섬의 섬의 마음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