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앱 숨기기 부터 해제하기 까지 쉽고 간결하게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루팅을 하지 않는 이상 기본제공 어플을 삭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어플도 있으나, 통신사 측에서 삭제가 되지 않는 어플을 탑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어플들은 사용하지도 않는데 괜히 설치되어 있어서 거슬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죠.

 

 

이번에는 이런 어플들을 안 보이게 숨기는 법과, 숨기고 난 후 다시 해제하는 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앱 숨기기 알아보기

1. 갤럭시 홈화면에서 홈화면을 꾹 터치하여 홈 화면 편집화면으로 진입하여 [설정]을 터치합니다.

 

2. 홈 화면 설정에 진입하시면 곧바로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항목이 존재합니다. 이를 터치합니다.

 

3. 곧바로 앱 선택화면이 나오고, 숨기기 원하는 어플을 선택하여 하단의 [완료]를 터치하게 되면 앱 숨기기가 끝이 납니다.

 

+ 해제하기

앱을 숨기고 사용하시다가 때때로 숨겼던 앱이 필요할 때도 있겠죠.

그럼 다시 해제할 때에는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 숨기기]에 진입하시면 숨겨져 있는 앱들을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고, 숨긴 앱의 왼쪽 상단의 - 를 터치하여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하실 때 깔끔한 모습으로 사용하시려면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제공 어플을 삭제 가능하도록 해주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삭제는 지원하지 않으니 숨겨서 거슬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베스트일 듯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