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톡 미리보기/몰래읽기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카톡 메시지를 읽기는 싫은데 뭐라고 왔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를 위해 방법을 찾다보면 누가 만들었는지도 모를 불확실한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찝찝한 경우도 있는데요. 갤럭시에서는 아주 손쉬운 방법으로 가능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 카톡, 카카오톡 미리보기/몰래읽기

1. 갤럭시라면 기본 어플로 포함되어 있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Lock(굿락)'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 굿락 어플은 삼성에서 직접 개발한 공식 어플이므로 믿고 사용하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2. 굿락을 설치하여 실행 시 왼쪽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아래로 쭉 내려 'Notistar'를 터치합니다.

 

3. Notistar을 설치하고, 실행하여 진입 후 'Notistar를 동작시키기'를 터치하여 ON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4. 기본적으로 ON 상태로 설정 시 자동으로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가 ON 상태인데요.

이 상태로 잠금화면으로 나가보시면 우측과 같은 표시가 잠금화면에 등장하고, 안내대로 위로 올려서 Notistar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Notistar는 아래와 같이 '알림을 보관하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진 상 저는 지금 지웠다가 재설치하면서 많은 알림이 쌓인 것을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여기에는 알림을 꺼버린 내용을 제외하고는 모든 알림이 보관되기 때문에 카톡 내용도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예시 사진이 부족해 아직 이해가 안 되셨다면,

카카오톡에서 A라는 친구로부터 5개의 메시지가 와있고, 마지막 하나는 카톡 어플에서 대충 확인이 가능하지만 앞선 4개의 메시지는 확인이 불가능하실텐데요.

이 때 Notistar로 들어가보시면 앞선 4개의 메시지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이 켜져있는 채팅방이라는 가정 하에)

 

※ 설명 상 잠금화면에서 알림을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드렸으나, 굿락 어플에서 Notistar로 직접 진입하여 알림들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표시가 거슬리신다면 굿락에서 직접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