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안보임 (댓글 무한로딩) 해결하기

반응형

어느 덧 유튜브가 사람들의 일상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재미로 보는 영상부터 전문적인 정보까지, 많은 것들을 유튜브에서 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유튜브를 보는 재미 중 하나가 바로 '댓글 보기'입니다.

 

댓글을 직접적으로 달기도 하고, 영상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보기도 하면서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것이 하나의 큰 재미인데요. 크롬을 통해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이러한 댓글에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바로, 댓글이 빙글빙글 무한로딩이 걸리는 경우인데요. 이럴 때 댓글이 보이지 않아 확인이 불가하니 답답한 부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오늘은 이 유튜브 댓글 안 보임, 무한 로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유튜브 댓글 안보임 / 댓글 무한로딩 해결하기

 

1. 유튜브 댓글이 안 보이는 것 (무한로딩)을 확인

 

2. 크롬 우측 상단의 메뉴(세 점)을 클릭하여 방문기록을 통해 '방문기록'을 클릭합니다.

 

 

3. 좌측 메뉴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지난 7일 정도로 하셔도 당장 댓글 보기에는 충분하겠지만, 나중에 또 다시 인터넷 기록이 쌓일 경우 댓글이 금방 다시 안 보일 수 있으니 '전체 기간'으로 설정하고, '인터넷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5. 해당 유튜브 페이지를 새로고침(F5) 해보시면 댓글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굳이 해당 과정을 거치지 않고 시크릿 모드를 사용 시 댓글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시크릿 모드의 경우 사용자에게 맞는 추천 동영상이 뜨지 않기 때문에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시크릿 모드는 크롬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여 '새 시크릿 창'을 누르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