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라 캐리어 백팩 6개월 차 사용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리뷰입니다. 

원래 사용하던 백팩이 사용한지 햇수로만 약 5년째가 되어가서 사용감이 많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백팩을 새로 장만하기 위해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요, 그렇게 찾아보던 중 알게 된 것이 바로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뉴에라 캐리어 백팩' (혹은 뉴에라 캐리어팩)입니다.


살 때에는 예뻐보여서 구매했는데, 막상 사고보니 이 가방을 쓰는 학생들이 되게 많아 인기가 많은 가방이라는 것을 구매 후에 깨닫게 되었어요.


리뷰에 앞서 가격이 정말 부담스러운 편이었는데요.


뉴에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약 18만원, 가방 자체는 너무 마음에 드는데 어떻게든 사고 싶어 인터넷 속을 헤집다가 중고나라를 통해 '미개봉 2019년형 뉴에라 캐리어팩 41L'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중고로 구매했으나 미사용이다 보니 택도 안 뜯어진 상태로 도착했고, 거의 새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한 상태여서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구매하실 때 참고사항


사실 뉴에라 캐리어 백팩을 구매하겠다고 다짐하고 생각했던 것이 '그래도 최신인 19년형을 구매하는게 좋지 않을까?' (19년도 여름에 구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가방과 어깨끈을 이어주는 부분이 이중으로 되어 있는 사진이 19년형, 


이중으로 된 끈이 안 보이는 사진이 예전 버전이라고 해요. 


지금 2020년이 되어 또 다시 디자인적으로 조금 변경되었을지 모르지만 인터넷에서 제일 싼 걸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그래도 나는 최신형으로 사고 싶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납공간


솔직히 수납공간에 대해서는 블로그 사진으로 수납공간을 다 보여드리기가 솔직히 힘들 것 같아요. 수납공간의 경우에는 직접 가방이 열리고 닫히는 모습과 공간감을 직접 느끼면서 보셔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유튜브에서 뉴에라 캐리어 백팩을 검색하시면 수납 공간을 자세히 보여주시는 분이 있으시더라구요. 저도 그 분들 영상을 보면서 수납 공간을 확인했었어요. 다시 한 번 죄송하지만, 직접적인 수납공간은 유튜브 영상들을 통해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용후기


가방은 현재 구매한지 6개월 가량이 되었는데요, 후기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저는 41L짜리를 구매했음을 다시 한 번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35L, 41L 중 이왕이면 큰 것을 사자는 생각으로 41L를 구매하게 됐어요.


장단점부터 말씀드리자면, 

장점으로는 가방 자체는 정말 크고 수납공간 자체도 되게 넓습니다. 또한, 가방의 재질 또한 탄탄하게 만들어져 안정감이 매우 좋구요, 가방을 메었을 때의 안정감 또한 굿. 

그러나 단점으로는 가방이 큰 탓인지는 몰라도 가방 자체의 무게가 꽤 무거운 편입니다. 그에 따라 생기는 단점이 짐을 많이 넣게 되면 가방이 정말정말 무겁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가방이 무거운 것이 단점이에요.


하지만, 이 가방이 무거운 것이 정말 큰 단점이에요.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안정감과 수납공간도 마음에 들지만 이리저리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41L는 정말 여행용에 가까운 가방이고,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이 41L를 쓰기에는 책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입장에서 가방이 정말 무거워지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크기를 실제로 살펴보시면 35L는 일반 백팩과 비슷하지만, 41L는 누가 봐도 여행용처럼 보이는 크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방 안에 이것저것 많이 넣어다니는 편인데 가방이 꽤나 무거운 탓에 다른 가방을 찾게 되는 일이 많은 것 같아요.


그치만, 크기와 무게를 제외한다면 수납이나 가방의 재질, 안정감에 대해서는 정말 만족스럽기 때문에 저처럼 41L를 구매하셔서 장롱 속에 보관하지 마시고, 35L를 구매하셔서 일상 속에서 편하게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