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배터리 20000 추천! 스피디 보조배터리20000 pd 충전도 가능!
- IT
- 2020. 5. 9.
안녕하세요, 오늘도 리뷰입니다. 아직 갤럭시북2에 대한 리뷰 또는 그와 관련된 포스팅은 블로그에 올리지 않았는데요, 갤럭시북2를 구매한 이후 이와 함께 사용할 보조 배터리를 찾아보고 있었는데요. 그러던 중 알게 된 것이 바로 지금 소개할 '스피디 보조배터리 20000'입니다.
정식 명칭은 'SPEEDY 슬림 듀얼 고속 & PD 3.0 20000mAh'인데요.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고속 충전과 PD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PD 충전이 가능한 2000mAh가 넘어가는 보조배터리들은 가격대 또한 비싼 경우가 많은데, 저는 GS Shop에서 배송비를 포함하여 2만원 가량에 구매했습니다.
구매 전에 값싼 제품인 만큼 하자 또는 문제가 되는 부분들은 없을까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였으나,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별 다른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리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품 상자 뒷면에는 이렇게 간단한 설명들이 있구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제품 박스에서 'PULL'을 표시하여 이 부분은 간단히 잡아당기면 박스를 손쉽게 열 수 있도록 되어있는 점이 박스 디테일에서 좋았네요.
구성품은 보조배터리 본체 하나와, 기본적인 5핀 케이블, 그리고 C타입, 라이트닝 젠더가 이렇게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라면 기본적인 케이블은 C타입으로 제공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있네요.
보조배터리의 무게는 407g으로, 200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들이 400g 전후의 무게를 가진 것을 감안하면 적당한 무게감이라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타 참고해야 될 부분들은 이렇게 박스에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나머지는 다 제품 사용에 있어서 당연한 이야기들인데, 한 가지 딱 아쉬운 주의사항이라면 '배터리 충전 시 핸드폰을 동시 충전하지 마십시오'입니다. 찾다보면 이러한 기능들도 되는 보조배터리들도 본 것으로 기억하는데, 아쉽더라도 값싸게 사용하는 만큼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제품의 디테일적인 면을 볼까요? 위의 제품 설명에서 본 것처럼 이렇게 4개의 칸에 점등이 되면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고,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존재합니다. 물론 케이블 연결 시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켜져서 충전을 시작하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저는 보조배터리들에 많이 사용되는 쨍한 쇠 느낌의 느낌을 크게 좋아하지 않는데요, 이 제품은 그렇지 않고 그립감까지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뚱뚱한 보조배터리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포트의 개수가 어느정도 되는데요, USB 포트 2개, C타입 포트 1개, 5핀 포트 1개로 사용에 있어 포트가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저는 현재 대부분의 기기들이 C타입을 사용하는 기기들인데, 처음 제품을 수령했을 때 5핀 포트로만 보조배터리가 충전이 되는 걸까 싶어 걱정했으나 C타입 포트를 통해서도 보조배터리 충전이 되더라구요.
제품 설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QC 충전 시 최대 15W, PD 충전 시 최대 18W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제가 충전 속도를 측정하는 기기는 없어 정확히 측정을 할 수는 없었지만, 실사용하면서 휴대폰과 갤럭시북2 등 각종 기기들을 충전하면서 모두 고속 충전이 되어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조배터리 구매를 위해 많은 제품들을 살펴보았는데요, 가성비적으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같아 추천드립니다.